문창고, 학부모 초청 학교 설명회 개최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1년 4월 3일 토요일 15:01


학생-학교-학부형이 주체가 되는 삼위일체 교육문화를 선도해오고 있는 문창고등학교는 지난 331학부모 초청 학교 설명회를 개최했다.

90여명의 학부형들이 참가하여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자녀 교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행사는 시종일관 열체크와 손소독, 거리두기 등 엄격한 코로나19 방역지침을 모범적으로 준수하는 가운데에서 진행됐다.

이날의 행사는 올해 고교 3학년들의 대입 전형의 핵심사항과 전년도 대비 달라진 내용, 유의점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물론, 개교 50주년을 맞은 문창고등학교의 교육이 나아가야할 방향과 비전을 제시하는 등 교육의 구체적인 현안에서부터 바람직한 교육적 이상을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있는 자리였다.

이동석 교장은 코로나19의 시대, AI의 시대에 교육의 위기와 공교육의 붕괴가 쉽게 이야기되는 시대 상황 속에서도 교육의 3주체가 뜻을 모으고 지역사회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면 새로운 교육의 철학과 모델을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 문창고는 사제동행의 교육적 가치를 실현하면서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학부형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행사가 끝난 다음에는 학부형들이 담임교사를 찾아, 자녀들의 학교 생활 전반에 대해서 상세한 상담을 갖는 시간을 가졌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