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21년 상반기 신규 아이돌보미 모집

20명 신규채용, 돌봄 공백 해소에 기여할 것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21년 3월 4일 목요일 15:01


문경대학교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문경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강창교)는 오는 316일까지 2021년 상반기 아이돌보미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육아·돌봄의사가 있고 문경시에 거주하는 신체 건강한 여성이라면 나이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이번 신규채용으로 아이돌봄서비스 대기가정의 돌봄 공백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규 아이돌보미는 센터에 접수한 신청자 중 서류전형 및 인·적성검사, 면접을 통해 합격자 20명을 선발하게 되며 80시간의 이론시간과 10시간의 현장실습을 거쳐 최종적으로 채용된다.

이번에 선발된 돌보미는 3월부터 시행되는 코로나19 대응에 나선 의료, 방역등 필수인력에게 시간요일 제한없이 이용 가능한 돌봄서비스를 제공에도 투입할 예정이며 해당가정은 소득수준에 따라 이용 요금의 최대 90%까지 지원을 받게 된다.

강창교 센터장은 맞벌이 등으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삶의 질 향상과 양육친화적인 환경조성을 위한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아이돌보미 모집에 많은 지원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문경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서비스 (554-2514)로 문의하거나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https://new.idolbom.go.kr)를 참조하면 된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