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철 문경YMCA 제 11대 이사장 취임

“회원 중심의 YMCA로 청소년 사업과 시민단체로서의 역할 수행 할 터”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21년 3월 2일 화요일 07:01


문경YMCA(이사장 김성연)는 지난 225일 흥덕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제22차 정기총회 및 이사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문경YMCA는 정기총회, 예배에 이어 제10대 김성연 이사장의 이임과 제11대 박민철 이사장(67)의 취임식을 가졌다.


박민철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청소년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주며 지역에서는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고자 창립된 문경YMCA가 어언 20년을 넘어서는 길목에 이사장을 맡게 돼 그 책임의 무거움을 느끼다그간 문경YMCA 성장을 위해 애쓰신 김성연 이사장 그리고 전경홍 초대이사장을 비롯한 역대이사장과 이사, 여성봉사단, 회원, 각지교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저는 이를 밑거름으로 새롭게 성장하는 시민단체 YMCA로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청소년 단체로서의 역할과 시민단체로서의 역할에 걸맞은 활동을 역동적으로 해 나가겠으며 특히 문경YMCA의 현안인 회원확장, 위원회활동을 강화하겠으며 회관건립을 위한 일에도 시동을 걸겠다라고 밝혔다.


김성연 이사장은 이임사에서 “4년 전 취임사에서 소통과 공유로 품격 높은 문경 YMCA를 만들어 보겠다고 다짐했던 기억이 난다이 다짐을 이루기 위해 지역후원사업인 불우이웃돕기, 장학금 사업, 그리고 흥덕종합사업복지관 수탁 등 다양한 사업들을 펼쳐 왔으며 이 모든 일들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사무국과 이사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으며 그간의 도움에 감사드린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날 고윤환 문경시장은 김성연 이사장은 문경시체육회 부회장으로서 2015세계군인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루는 데 큰 역할을 하셨으며 또 YMCA이사장으로 문경시에 큰 일이 있을 때마다 요소요소에서 많은 역할을 하시는 등 문경시의 버팀목이 돼 주셨다고고 고마움을 전했다.

고 시장은 더불어 박민철 이사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문경시 청소년들을 위한 일과 문경시현안에 대해 문경시와도 적극 협력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고우현 경북도의회의장 축사, 김창기 문경시의회 의장의 축사, 박영서 경상북도의회 의원의 인사가 있었다. 임이자 국회의원과 송인동 한국YMCA연맹이사장은 축전을 보내왔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