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기 의장, 2020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안직상 의원은 2020 경상북도의정봉사대상 수상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21년 2월 13일 토요일 15:01


문경시의회(의장 김창기)는 지난 28일 투철한 사명감과 탁월한 리더십으로 동료의원들과 화합해 코로나19 방역, 집중호후 피해복구 등 시민의 복지증진에 헌신한 공을 인정받아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지방의정봉사상에 김창기 의장, 경상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경상북도의정봉사대상에 안직상 의원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수상식을 자체적으로 간소하게 진행하였으며, 특히 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 기초의회의원 중 모범적인 지방의정 활동을 펼치며 지역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지방자치 발전, 지방의회 위상 강화에 공로가 큰 지방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기초의회 부문 최고 권위의 상이다.

김창기 의장은 점촌중앙라이온스클럽 회장, 민주평화통화통일자문회의 부회장, 한국자유총연맹운영위원 등을 역임하고, 7대 전반기 운영위원장, 8대 전반기 부의장, 8대 후반기 의장으로 역임하며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안직상 의원은 오랜기간 문화재청에서 근무한 문화지킴이로 끊임없이 주민과 소통하며 복지증진 및 지방자치 정착, 발전에 헌신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김창기 의장은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이 상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신 동료의원님들과 시민들을 대신해 받았다는 생각으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8대 후반기 의회도 전심전력을 다해 지역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