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문경시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비대면 교육 실시

모니터 속 농민들, “안방에서 새해 성공 농사 준비”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21년 1월 21일 목요일 05:10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홍용)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지난 119일 문경시농업기술센터 4층 대강당에서 비대면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했다. 오는 128일까지 총 6회의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총 1,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코로나-19의 지역 감염 확산의 장기화로 인해 집합교육이 어려워 비대면 온라인교육 방식으로 진행되며 미리 신청서를 받아 개인PC나 모바일로 접속하면 들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교육은 오미자를 포함하여 양파(121), 양봉(122), 고품질 쌀(126), 사과(127) 농촌생활자원(128)의 총 6개 강좌로 편성되었으며, 영농현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핵심실천사항 위주의 교육과 농업소득 증대를 위한 차별화된 작목기술 교육과정 운영으로 고품질 농산물 생산, 노동력 절감과 친환경 영농기술 등 신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홍용 소장은 “2021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통해 코로나19와 자연재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한해 농사를 성공적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오미자과정 윤창영 강사는 비대면으로 진행하여 교육생과 호흡하며 교육 할 수 없음이 안타깝지만 재택 교육으로도 한 해 농사의 길잡이가 될 수 있음에 만족하고 이번 교육으로 많은 농업인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교육에 관한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문경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또는 읍면동 농업인 상담소로 문의하거나 문경시청 홈페이지의 새 소식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