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사과과수분야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15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접수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21년 1월 11일 월요일 05:21

문경시는 사과과수분야의 경쟁력을 확보해 지역 대표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2021년도 사과과수분야 지원사업을 신청·접수 중이다.

사업 신청자격은 문경시에 주소를 둔 농가로 농업경영체 등록이 되어야 하며, 사업별 신청자격, 지원비율, 구비서류 등을 검토하여 115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사업신청(1) 규모는 농가형 저온저장고 설치 지원 과수 생력화 장비 지원 친환경사과적화제 지원 기후변화대응대체작목 지원 사과과원 조성지원 등 17개 사업에 사업비는 24억원이다.

사업대상자 선정은 보조사업 지침 및 절차에 따라 신청서를 취합해 철저한 조사를 거쳐 문경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의 공정한 심의를 거쳐 2월 중 확정할 계획이다.

문경시는 홍보부족에 따른 민원을 없애기 위해 문경시 홈페이지에 사업신청자 모집공고를 했으며, 각종 오프라인을 이용한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문경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및 이상기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이 본 지원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보다 많은 농가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앞으로도 농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