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유치원, 친구들과 함께하는 다문화체험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0년 11월 24일 화요일 11:01


문경유치원(원장 최현해)은 다양한 문화존중 의식 함양 및 함께해서 The- 행복한 다문화교육 일환으로 지난 1119일과 20, 이틀간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일본 다문화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은 유아들이 일본 문화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코너를 만들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일본 전통의상인 기모노체험, 원목 가방걸이를 만들어보는 만들기체험, 하네츠키와 다루마오토시 놀이체험, 일본과자를 맛볼 수 있는 음식체험, 온천놀이, 일본 악기 코끼리코와 덴덴다이코 체험으로 이루어졌다.

체험에 참여한 아이들은 일본 과자를 처음 먹어봤는데 달콤하고 맛있었어요” “온천 놀이를 해보니 진짜 일본 온천에도 가보고 싶었어요”, “친구들과 일본에 온 것 같았어요라며 새로운 문화 체험에 즐거워했다.

이번 체험으로 강당에서 이웃나라 문화 활동에 직접 참여하며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도와 긍정적인 생각을 지니고,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인식을 증진하는 자리가 됐다.

앞으로도 문경유치원은 놀이와 존중이 있는 다문화 체험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맞는 문화적 다양성을 경험하고 조화롭게 생활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