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지역 협력으로 교육기부와 진로 체험 활성화의 길 모색

2020미래 인재 기르기 지역협의회 운영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0년 11월 22일 일요일 05:30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표)은 지난 1118일 미래인재 기르기 지역협의회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를 열고 문경지역의 진로 교육 협력과 지속적인 교육지원을 결의했다.

이 협의체는 점촌청년회의소(JC)대표와 점촌라이온스클럽 대표, 점촌로터리클럽 회장, 녹색어머니회 지역 회장,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회장 등이 모여서 교육기부 활성화 방안과 진로체험 제공 등에 대해 협의했다.

이 날 협의회를 통해 교육기부란 기업·대학·공공기관·개인 등이 사회가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을 교육활동에 직업 활용할 수 있도록 비영리로 제공하여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는 데에 의견을 모으고 문경교육의 성장을 위해 협력 할 것을 합의했다.

현재 문경지역의 교육부가 인가한 교육기부 기관은 문경국가무형문화재 전수관, 경상북도 문경소방서, 문경시 청소년 문화의 집, 문경대학교 취창업교육지원센터 네 곳이다.

안중환 교육지원과장은 미래인재 기르기 지역협의회 위원님들께서 문경교육의 통합과 발전을 위한 중심이 되어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돕는 교육공동체를 형성하고 학교와 교육기부 단체 간 소통 및 협력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