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교육 수료식 가져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20년 11월 20일 금요일 07:01


문경시는 지난 1117일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센터 3층 회의실에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교육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지역 여건에 맞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서비스 제공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112일부터 17일까지, 12일 간 총 60시간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9명의 건강 관리사를 배출하게 됐다.

수료한 수강생들은 보건복지부 인증 자격을 부여받고 정부 지원사업인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제공기관에 상시 고용되지 않고 지역 내 제공인력의 부족 상황이 발생할 경우 임시투입이 가능한 대체인력으로 활동에 참여할 수도 있다.

한편, 문경시는 소득기준에 관계없이 모든 출산가정이 서비스 지원대상으로 출산 예정일 40일 전부터 출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산후조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완료 후 본인부담금도 90%(최대5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어 최소금액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문경시 보건소관계자는 산모 산후회복과 신생아의 양육을 지원하는 양질의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도시 문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