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과 미션지도 한 장으로 문경새재 즐기기

‘2020 문경새재 과거급제 체험’ 성공적 미션 완료!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0년 11월 18일 수요일 07:01


문경시는 지난 1115‘2020문경새재 과거급제 체험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문경새재 과거급제 체험행사(암행어사 출두요)’는 경상북도 대표 관광자원발굴육성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된 사업으로 지난 6월을 시작으로 문경새재 일원에서 펼쳐지는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미션 게임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관광 프로그램이 다시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AR과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미션은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를 잠시 내려놓고 새재의 자연 속에서 미션을 하나씩 풀어나가는 프로그램이다.

7개의 미션으로 이루어진 이번 게임은 문경새재를 넘던 암행어사가 도깨비의 장난으로 잃어버린 짐을 찾아가는 스토리이다. 도깨비가 내는 문제를 모두 맞히면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쿠폰과 함께 암행어사 출두요~~”라는 우렁찬 미션 완료 음성도 들을 수 있다.

문경새재 과거급제 체험의 또 다른 재미는 주말마다 찾아오는 도깨비들과의 즉석 게임과 조선시대 한복 체험관에 있었다.

미션 참여자뿐만 아니라 지나가는 관광객들에게 즉석 게임을 제안하고 주사위놀이, 제기차기 등 게임을 통해 관광객들의 시선과 재미를 한 번에 잡았다. 또한 한복체험관을 운영해 친구, 가족, 연인끼리 한복을 입고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해 새재를 찾는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올해 체험행사를 통해 약 4,014명의 관광객이 미션에 참여했으며, ?특산물 쿠폰을 획득하는 재미도 함께 누렸다.

문경시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에 맞는 모바일 체험으로 내년엔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업그레이드 해 문경새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주말마다 열리던 도깨비와의 한판한복 체험관은 동절기로 운영 중단하지만 농?특산물 판매장에서 미션지도만 구입하면 모바일 미션은 언제나 체험할 수 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