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생신상 차림 행사 가져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20년 11월 15일 일요일 12:01


문경시 가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변상진, 민간위원장 황복규)는 특화사업일환으로 지난 1112일 관내 독거어르신의 생신을 축하하기 위한 생신상 차려드림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가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추천으로 지역 내 독거어르신 5분을 모시고 가은읍여성자원봉사회의 도움으로 케이크, , 미역국, 과일 등으로 상차림을 했고 생일축하 노래와 선물증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생신상을 받은 어르신들은 아무도 찾아주지 않아 외롭게 보낼 생일날에 협의체위원 및 가은읍여성자원봉사회원들이 잊지 않고 생일을 축하해줘 너무 고맙고 덕분에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됐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황복규 위원장은 생신상 차려드림은 자녀와 단절돼 홀로 본인의 생일을 챙기기도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조촐한 음식을 마련해 생신을 축하드리는 활동이다. 앞으로도 우리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사랑으로 다가갈 수 있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드는데 가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적극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변상진 읍장은 매년 생신잔치를 통해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덜어 드리는데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이웃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해 이웃에 대한 관심과 보살핌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