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루에서 꿈과 희망을 키워요~”

점촌북초등학교, 다목적강당 북마루관 개관식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0년 10월 27일 화요일 14:01


, 보람, 감동을 주는 키움교육을 지향하는 문경시 점촌북초등학교(교장 권도)는 다목적 강당인 북마루관을 올해 완공하고 개관식을 하게 되었다.

201910월 설립인가를 받아 12월에 공사에 착공, 도교육청 특별교부금 127천만원과 문경시청 지원금 54천만원 등 총 181천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운동장 서편 공터에 올해 초부터 기초공사를 시작하여 봄과 여름을 지나 마침내 완공하게 되었다. 본관과 조화롭게 건물기둥은 주황, 초록, 노랑, 빨강색으로, 지붕은 은색으로 도색하여 산뜻하면서도 화사하게 단장됐다.

내부는 3기의 대형 환풍기와 4기의 공기순환기가 설치되어 있고, 미세먼지를 감지하는 첨단장치와 4개의 냉난방기, 전동스크린, 전동커튼, 전동창문 계폐기와 무대아래 서랍식 의자보관대, 무대조명이 설치되었으며 미세먼지 발령시에도 안전하게 실내에서 체육활동 및 다목적 수업, 조례나 의식활동이 가능하게 됐다. 내부는 체육준비실과 중앙무대, 무대 양쪽에 준비실과 입구쪽에는 두 개의 화장실이 설치됐다.

다목적 강당 명칭을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하여 5학년 김모 헉생 어머니가 공모한 북마루관(점북을 상징하는 북()과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마루를 결합, 마루는 공용공간을 뜻하니 주민들도 함께 한다는 의미)이 가장 많은 표를 얻어 강당 명칭으로 최종 선정됐다.


개관식은 1학년 태권무 만세춤을 식전공연으로 시작하여 신춘회 교감의 경과보고에 이어 권도 교장의 인사와 전교회장의 소감발표가 있었다.

이어 축하떡케잌 커팅과 테이프 커팅식을 끝으로 개관식을 마무리지었다.

앞으로 북마루관은 본교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민들의 행사장소로도 제공될 것이며 학생들이 마음껏 뛰면서 건강한 신체와 건강한 정신을 함양하며 밝고 아름답게 커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