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선택하는 진로체험으로 꿈 키우고 끼 돋아요!”

동성초, 교내 진로 체험학습 드림픽 데이(Dream-pick Day) 운영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0년 10월 12일 월요일 07:01


문경시 동성초등학교(교장 남재국)은 지난 107일과 8, 양일간 동성샛별관과 각 교실에서 학생 자율형 교내 진로체험학습인 드림픽 데이(Dream-pick Day)를 운영했다.

드림픽 데이(Dream-pick Day)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드림(Dream)’선택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Pick)’이 합해진 동성초등학교만의 특색있는 교내 진로 체험학습으로 꿈끼체험과 작은 운동회로 구성됐다.

드림픽 데이는 학교나 교사가 제공하는 진로 체험학습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자신이 흥미 있는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선택하여 참여한다는 데서 기존 진로 체험학습과 구별되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드림픽 데이 프로그램은 교사 재능기부형과 외부 전문가 초빙 형태로 구분하였으며 공예, 건강, 환경, 과학 등 다양한 주제로 준비됐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 신장을 위한 코딩, 로봇, 메이커 등의 미래역량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6학년 전모 학생은 평소 관심 있었던 과학 분야를 알아보고 만들기 활동도 하니까 진짜 과학자가 된 것 같았다.”며 참가 소감을 말했다.

이 학교는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 진로 탐색 역량 함양을 통해 큰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