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여성 일자리 정책 개선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경상북도 여성일자리 수요분석과 여성일자리 창출 개선 방안’ 마련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20년 9월 30일 수요일 11:01


경상북도의회 의원연구모임인 여성일자리정책연구회(대표 김희수 부의장)’는 최근 환동해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2020년 의원연구단체 정책연구용역 과제인 경상북도 여성일자리 수요분석과 여성일자리 창출 개선 방안이라는 주제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최종보고회는 지난 57일 여성일자리정책연구회에서 교육협동조합 지식과 나눔에 발주한 연구용역이 마무리 되어감에 따라 용역결과를 토대로 의견을 교환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번 용역의 연구책임을 맡고 있는 포항대학교 김준홍 교수는 최종보고에서 경상북도의 생산성 향상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여성인력의 활용은 중요한 과제가 되었다.”라며, “코비드19 이후 산업구조 변화로 인한 재택근무, 워라밸 문화 확산 등 고용환경이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에 유리한 환경으로 변화되고 있으므로 경북도의 일자리 정책도 환경변화에 발맞춰 가야할 필요성이 있다.”고 했다.

또한, 여성일자리정책연구회 대표를 맡고 있는 김희수 부의장(포항)금번 연구용역이 코로나19 이후 고용시장의 약자인 여성들에게 경상북도가 더 나은 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 정책 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란다면서 변화하는 시대상황에 따른 여성들의 구직 수요 변화를 반영하여 맞춤형 일자리정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출된 연구결과를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여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