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활용 행복교육으로 행복한 미래 인재로”

산양초·산북초, 공동교육과정 체험활동 프로그램 실시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0년 9월 15일 화요일 05:10


문경시 산양초등학교(교장 김문태)는 최근 강당(해오름관)과 컴퓨터실에서 뇌활용 행복교육으로 행복한 미래 인재로 성장하다라는 제목으로 2020학년도 농촌특색 프로그램인 산북초와 함께하는 공동교육과정으로 교내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뇌활용 행복교육 체험학습은 뇌교육활동으로 자신을 보다 잘 이해하고 자신의 건강한 발달을 위한 기회를 가지면서, 다양한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서 협동심과 바른 인성을 함양시키고자 이 활동을 실시하게 됐다.

코로나19 전염병으로 인해 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전문 교수 3분을 초빙하여 실시하였으며, 1~2교시에는 1~3학년 학생들이 강당에서 뇌를 깨우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3~4교시에는 4~6학년 학생들이 컴퓨터실에 뇌파검사 기계를 통해 뇌검사를 하여 자신의 뇌활동 상태를 정확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난뒤 5~6교시에 자신의 발달되지 않은 좌·우뇌를 깨우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6학년 김모 학생은 오늘 태어나서 처음해 해 보는 뇌파 검사가 무척 신기했다. 그리고 이 검사를 통해 내가 어느 쪽 뇌를 많이 사용하는지를 알게 되었고, 뇌활용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뇌를 많이 사용해서 건강해진 느낌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이 학교는 이 날 실시한 뇌활용 교육 프로그램과 뇌파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수업지도와 인성, 진로교육 등 다양한 활동에도 적용을 시켜 우리 학생들이 행복한 미래 인재로 성장하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