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0년 제2회 검정고시 합격생 26명 배출

상담·교육·취업·자립지원 및 건강증진 등 다양한 지원사업 펼쳐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0년 9월 14일 월요일 07:01

문경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822일 시행한 2020년 제2회 초··고 졸업학력 검정고시에서 학교 밖 청소년 26(중졸 1, 고졸25)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2020년 제2회 검정고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으로 공부하기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시험을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은 꾸준히 센터에 나와 인터넷 강의와 학습지원단 선생님의 일대일 학습 멘토링을 통해 시험 준비에 최선을 다했다.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지원하는 스마트교실교육지원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습 동기 증진과 기초학습능력 향상, 일대일 맞춤형 학습지도, 인터넷강의 지원, 개별학습실 운영 등의 다양한 지원을 한다.

이번 시험에 응시한 김모 청소년은 처음에는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것이 막연하기만 했었는데, 꿈드림센터 선생님께서 꼼꼼히 학습스케줄도 관리해 주시고 학습전략도 세워주셔서 좀 더 체계적으로 시험을 준비할 수 있었다.”, “좋은 성적으로 합격한 만큼 대학 진학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생각해 보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시험을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심리적? 환경적 어려움이 많았지만 청소년 스스로 자기관리를 하며 열심히 준비해 준 것에 너무나 감사하다.”고 전하며, “합격이라는 소중한 결과를 얻은 청소년들이 새로운 디딤돌을 딛고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문경시의 지원으로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함께 운영하고 있는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 복귀와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돕기 위해 상담·교육·취업·자립지원 및 건강증진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54-556-3000)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