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은초,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친구사랑주간 실시

끈끈한 우정 키우기 ‘친구야 사랑한데이’ 운영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0년 9월 13일 일요일 13:01


문경시 가은초등학교(교장 권미숙)는 지난 97일부터 11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친구의 소중함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기 위한 친구사랑주간을 운영했다.

가은초등학교 학생들은 친구들 사이에서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을 갖고 친구의 소중함을 깨닫고 생명존중 문화 확산 목적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친구사랑 사진 콘테스트’, ‘학업중단 예방교육’, ‘학교폭력예방 서약서 쓰기’, ‘생명사랑 4행시 짓기’, ‘생명사랑 4컷 만화 및 신문 만들기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친구사랑주간 중 학급에서 친구사랑 인성 슬로건을 토의하여 정해보는 활동이 큰 호응을 얻었다. 슬로건을 복도 및 교실에 게시하여 함께 공유하여 전교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친구사랑 사진 콘테스트에서 친구와 함께 재미있는 포즈와 동작으로 사진을 찍고, 찍은 사진을 전시하여 학생들의 참여도가 매우 높았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행사나 체험활동 시 일정 거리 유지하기, 신체 접촉 최소화, 각종 물품 소독, 수시로 손 씻기 등을 통해 단체 활동으로 인한 감염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며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혼자보다 다 함께 즐기며 너와 나 그리고 우리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