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백세 사업 진행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20년 7월 25일 토요일 11:01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에서 위탁 운영하는 문경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올해 6월부터 2020년도 노년기 정신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마음건강백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마음건강백세는 노년기 정신건강실태를 파악하고 고 위험군에 대한 정신건강맞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노년기 정신건강증진 도모에 기여할 목적으로 운영된다.

문경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우울·불안·자살행동(3개 영역 20문항) 정신건강종합검진을 실시하며 검진결과에 따라 정상, 경위험군, 고 위험군으로 나누어 사후관리를 진행하게 된다. 특히 고위험군 대상은 별도 등록을 통해 사례관리와 전문치료기관에서 정신과적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이동 및 집합이 제한되어 프로그램진행이 늦어진 만큼 더욱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경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마음건강백세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노년기 정신건강증진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행복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경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증진팀(054-554-0802)으로 문의하면 된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