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약돌축산물사업단, 4개 향토사업단 MOU 체결

제주서 공동워크숍, 사업단 간 협력체계 구축 및 우수업체 탐방
정보 공유 통해 향토사업 경쟁력 향상 및 활성화 기대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20년 7월 15일 수요일 10:01


문경시(시장 고윤환)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단장 권용문)이 지난 713일부터 15일까지 제주도에서 향토사업단 간 공동워크숍에 참석하고 향토사업단 간 향토사업자립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워크숍은 향토산업자립화를 위한 향토사업단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향토자원의 경쟁력 향상 및 지역발전에 기여코자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 외 안동생강융복합화사업단, 제주톳웰니스육성사업단, 창원단감명품화사업단 총 4개 향토사업단 40여 명이 참여했다.

워크숍 첫날인 13일에는 제주시 하워드존슨호텔에서 4개 향토사업단 간 향토사업육성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상호교류 및 협력에 관한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후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강의와 향토사업의 성공적 자립화를 위한 사례발표 및 간담회와 토론회가 이어졌다.

14일과 15일에는 제주지역 향토사업자립화 우수업체 및 6차 산업 우수업체를 견학해 향토자원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권용문 단장은 향토산업육성사업은 문경약돌한우?돼지 축산물브랜드 육성과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각 지역 향토사업단과의 연대를 강화하고 사업추진을 위한 다양한 토론과 정보 공유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경시는 2018년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 사업을 향토산업육성사업으로 선정, 2021년까지 4년간 총 41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문경약돌축산물종합유통센터 건립과 문경약돌한우돼지 브랜드 홍보 및 마케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