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문경이 만난사람 - 임이자 국회의원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20년 7월 6일 월요일 16:01


도덕성을 갖춘 진실된 정치인으로 주민 여러분을 섬기면서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임이자 국회의원을 시사문경이 만나 그의 정치철학을 무엇이며 지역발전을 위한 최선의 의정활동은 어떻게 할 것인지 들어봤다. -편집자주-

먼저 문경과 상주가 합구된 뒤 첫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소감 한 말씀 들려주세요.

문경시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문경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더욱 겸손한 자세와 진실된 마음으로 주민 여러분을 섬기겠습니다. 주민 여러분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정치를 펼치겠습니다.

문경에서 56%의 지지를 얻으셨는데 그렇다면 나머지 시민들과는 갈등의 여지를 해소해야 한다는 과제가 남았습니다. 어떻게 해소하실 것인지요?

소통이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문경에 위치한 국회의원사무실에서 매월 민원의 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민원의 날을 통해서 민원뿐만 아니라 문경시 내의 현안 문제 등에 대한 문경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여 문경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끊임없이 시민들과 소통하겠습니다.

두 지역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약속하셨는데 언제쯤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시는지요?

문경시의 크고 작은 현안들을 꿰뚫고 계시는 시장님, ·도의원님들과 함께 문경발전을 향한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회의를 꾸려나갈 것입니다. 그 속에서 저마다의 역할에 충실히 임할 것이며, 끊임없는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보다 시민들의 피부에 와닿는 정책과 제도개선이 수반된다면 머지않아 결실을 맺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 걸음, 한 걸음씩 목표를 향해 다가가겠습니다.

전국적인 현상이겠지만 문경은 유독 지자체장 선거가 도래하면 시민 갈등이 그야말로 격해집니다. 시장, 도의원, 시의원들의 공천이 그만큼 어렵다는 것을 반증합니다. 이에 대해 생각하신 것이 있으신지요?

전국동시지방선거 역시 지자체를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일할 일꾼을 선택하는 중요한 선거입니다. 시민들에게 보다 진정성 있는 일꾼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보장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공정하고 건강한 공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그리고 문경발전의 단초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경과 상주는 예로부터 지리적이나 생활권이 일치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그러나 선거로 인한 소지역주의는 어쩔 수 없습니다. 두 지역 시민들의 화합을 위한 방책은 무엇이 있을지요?

상주와 문경은 예로부터 같은 생활권과 문화권을 공유해온 이웃도시입니다. 상주와 문경의 균형발전과 상생협력을 위한 미래전략 마련이 절실합니다. 연륜의 문경시장님과 이번에 새로 선출되신 상주시장님, 그리고 상주와 문경의 훌륭하신 시·도의원님들, 각계각층의 전문가 분들과 함께 문경·상주의 상생협력, 균형발전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문경과 상주의 미래전략 로드맵을 제시하겠습니다.

모 전 시장이 임 당선인을 도와주는 댓가로 2년뒤 지방선거에서 시장 공천을 약속했다는 의혹이 항간에 떠돌아 다녔습니다만?

전혀 사실 무근입니다. 그 전 시장님이 우리당 당원이고, 당원이면 당의 후보를 돕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당시 지방선거 공천을 바라고 선거를 돕겠다는 인사들에게 아예 선거운동을 돕지 말라고 단호하게 입장을 전달한 바도 있습니다.

저는 지방선거에서 시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공천은 높은 도덕성을 갖고 있으면서 능력이 있는 인물로, 시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인물을 공천할 계획입니다. 이점은 확실하게 시민 여러분께 약속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문경시민들에게 하실 말씀은?

사랑하는 문경시민 여러분, 저 임이자를 믿어주시고 지지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64.8%라는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주신 유권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저를 지지하지 않으신 분들 또한 섬기는 마음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지금 우리 지역에는 해결해야 할 숙제가 너무나도 많습니다. 이러한 과제들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 부탁드리겠습니다.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따끔한 질책도 겸허히 받아들이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무거운 책임감을 바탕으로 문경의 새로운 변화를 이뤄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