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코로나 블루, 심리방역으로 스마트 파워 업~!!”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코로나 블루 집중 심리치유 기간’운영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20년 6월 29일 월요일 07:01


지역사회 청소년안전망 중추기관으로 문경시에서 직영으로 운영 중인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재확산 사태로 코로나 블루에 시달리는 청소년들의 심리건강을 증진시키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고자 청소년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키기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코로나 블루(corona blue, 코로나 우울감)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으로 인해 나타나는 우울감(불안, 스트레스)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들은 온라인 강의를 병행하며 학교를 원활히 가지 못하고, 등교 후에도 친구들과 거리두기를 해야 하는 등 평소와는 다른 생활주기로 인해 스트레스와 무기력함을 느낀다. 또한 장기간 가정생활로 인해 가족 간 갈등이 생겨 우울감과 불안감을 느끼기도 한다. 이런 상황들로 인해 코로나 블루를 겪는 청소년들에게 세심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 사이버상담 호소문제 영역 중 가족관련 상담은 전년 대비 45.3%, 불안이나 우울 등 정신건강관련 상담은 전년 대비 23.1%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번 프로젝트에서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코로나 블루 집중 심리치유 기간을 운영해 코로나 블루 관련 심리검사, 개인상담 및 스트레스 관리 등 심리방역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우울?불안?무기력?스트레스 등을 호소하는 청소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코로나 블루의 예방 및 회복을 위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러한 심리정서 상담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새로운 일상을 받아들이고, 다양한 맞춤형 연계서비스 제공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코로나 블루 증상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이 늘어나고 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팬데믹 현상의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