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보미 집담회·인적성검사 실시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20년 6월 26일 금요일 12:01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문경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창교)는 지난 617일부터 20일까지 아이돌보미 70명을 대상으로 6회에 걸쳐 집담회 및 인·적성검사를 실시했다.

이번 아이돌보미 집담회는 아이돌보미 간 정보공유를 통한 역량강화와 서비스 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각종 안전사고와 아동학대발생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실시됐다.

또한 아이돌보미의 복무규율 준수사항을 점검함으로써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아이돌보미 인·적성검사를 통해 업무와의 적합성과 인성을 파악하고 검사결과에 따라 재검사 및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집담회에 참여한 한 아이돌보미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모임을 하지 못했는데 오랜만에 함께 모이는 자리를 가져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좋았다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집담회를 통해 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경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보미지원사업은 맞벌이 가정이나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찾아가 1:1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부모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문경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555-2514)로 문의하거나 아이돌봄서비스(https://new.idolbom.go.kr)를 참조하면 된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