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은중·고등학교, 골프연습장 준공식 개최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지역민과 함께 골프 연습장 설치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0년 6월 23일 화요일 17:01


문경시 가은중·고등학교(교장 김경일)는 기존 안전과 미관상 문제가 있던 골프 연습장을 지역사회의 협조를 받아 다시 설치했다.

학생들의 특기·적성교육의 활성화와 지역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추진된 골프 연습장 재 설치가 완공되어 준공식을 지난 619일 가졌다.

가은중학교 운동장에 설치된 골프 연습장은 총사업비가 1억원으로 문경시에서 예산을 확보한 후 가은읍에서 집행하여 준공하게 됐다.

준공식에는 김덕희 문경교육장을 비롯하여, 안직상 시의회의원, 이옥무 가은읍장, 김택희 가은중·고등학교운영위원장, 김지현 문경시의회의장, 조선미 총동창회 부회장, 박우진 양산포럼회장, 권미숙 가은초등학교장, 이재응 가은파출소장, 백영락 119안전센터장 등 20여명의 내빈이 참석했다.

김경일 교장은 지역민의 도움으로 그 동안 안전에 문제가 있었던 시설을 보완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최신의 체육시설이 갖추어져, 학생들의 수업 시간 및 특기·적성교육에 활용할 뿐만 아니라 토요방과후 골프반 운영 등으로 농어촌 학교 학생들이 접하기 힘든 운동 종목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고 말했다.

, “앞으로 이러한 시설을 지역민들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지역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고, 코로나로 지쳐있는 지역민들에게 삶의 활력을 불어넣어 건강 증진에 기여함은 물론 교육발전을 위한 지역공동체 형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