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도시재생 현안포럼 개최

도시재생뉴딜 점촌역 이벤트 광장 운영에 대한 논의 펼쳐져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20년 6월 2일 화요일 05:29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528일 제4회 도시재생 현안포럼을 개최했다.

문경시청 새마을체육과와 관광진흥과, 문화의 거리 상인회, 문경시의회 서정식 의원과 놀이, 축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뉴딜 점촌역 이벤트 광장 물놀이터 운영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센터의 사업 설명을 시작으로 구도심 놀이 공간 조성이 도시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 구도심 축제·이벤트에 대한 전문가 의견 등 물놀이터 운영에 대한 전문가들의 다양한 논의가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물놀이터를 진행하지 못할 경우를 대비한 대안들도 제시되었다.

센터에서 계획하고 있는 점촌역 광장 물놀이터는 2019년 센터 주차장에서 23일간 운영되어 큰 호응을 얻었던 소규모재생사업 중 하나로 올해 그 규모를 확장할 예정이다.

포럼에 참석한 서정식 의원은 작년에 운영했던 수영장이 굉장히 큰 인기를 끌었다고 알고 있다. 구도심의 수영장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유입된다면 문경시에도 더없이 좋은 일이고 그로 인해 주변 상가에도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문경시의회 차원에서도 도울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호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당초 계획했던 대로 점촌역 이벤트광장 물놀이터를 운영할 수 있을지 불투명하지만 불가능하면 오늘 나온 다양한 아이디어를 반영한 또 다른 기획을 통해 도시재생이 구도심과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문제가 없다면 점촌역 이벤트 광장 사업은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물놀이터 운영으로 8월에 개장될 예정이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