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영·유아, 아동·청소년의 마음건강 지킴이 사업 전개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20년 5월 30일 토요일 05:10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에서 위탁 운영하는 문경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전미경)에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을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행 한다.

지역사회에 아동·청소년 정신건강복지서비스 제공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아동·청소년기 정신건강문제의 예방, 조기발견 및 상담 치료를 통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 발달을 지원한다.

센터는 정신건강서비스 지원 방안의 일환으로 정신건강조기검진사업 및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영·유아 및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문제를 예방하고 정서행동상의 어려움에 대한 조기개입을 위한 검진과 상담을 진행하며 상담 결과에 따라 자원을 연계해준다. 취약계층을 위한 치료비지원, 집단프로그램, 부모-자녀관계개선 프로그램 등 집중적인 사례관리 서비스도 제공 한다.

또한 센터에서는 영·유아 및 아동·청소년, 학부모, 유관기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특성에 맞는 정신건강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정신건강에 대한 상담 및 도움을 원하는 문경시 아동·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전미경 센터장은 지역 사회 욕구에 따른 적극적인 정신건강 서비스 지원을 통해 문경시의 영·유아 및 아동·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으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문경시정신건강복지센터 문의(054-554-0802)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