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하신기~모전2지구간 연결도로 개통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20년 5월 28일 목요일 11:25


문경시 모전2지구~하신기 마을 간 연결도로가 지난해 11월 착공된 이후 7개월여만인 528일 준공식을 갖고 개통됐다.

이 도로는 2017년 보상을 시작으로 총사업비 91억원(도비 12, 시비 79)을 투입해 모전지하차도를 비롯한 총연장 335m, 11m의 도시계획도로 개설됐다.


특히 모전지하차도는 최첨단 공법인 비개착공법(UPRS)으로 시공해 기존 함창과 문경을 잇는 도로는 그대로 이용하면서 지하차도를 개설해 도로를 절단하지 않고 공사를 완료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모전2지구와 하신기 마을을 연결하는 도로의 개통으로 출·퇴근시에 정체가 심한 모전오거리의 교통여건을 크게 개선하고, 모전2지구와 구시가지의 교통소통이 원활해져 균형 있는 지역발전을 도모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이자 국회의원은 하신기-모전2지구간 도로 개설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저도 다시 일 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신 문경시민들께 보답하기 위해 문경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김인호 문경시의회 의장도 모전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이 도로개설 공사가 원만히 진행되어 오늘 준공식을 갖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91억원이라는 큰 공사비가 투입되었지만 그 이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축하했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