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시사문경 창간 8주년을 축하드리며

송고시간 :2020년 5월 19일 화요일 10:01

 변인수 서장

시사문경 창간 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시사문경은 2012년 창간이래 지역사회의 뉴스와 정보를 시민과 함께 나누며 지역 발전을 이끄는 언론사로서 자리매김 해 오고 있습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불철주야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해 오신 전재수 대표님과 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정확하고 빠른 뉴스 및 지식정보 제공 매체로서 지역의 현안을 객관적이고 생생하게 지면에 담아 세상과 통하는 문을 열어 놓은 시사문경처럼 문경경찰도 시민의 치안안전 통로를 더욱 넓혀 가고자 합니다.

2020년 문경경찰은 시민과 함께 안전한 문경을 만들어 가는 협력치안을 펼치고 있으며, 아동?여성?노인?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보호에 힘쓰고 있습니다.

우리경찰서는 문경 지역의 노인인구 비율이 높은 특징을 치안정책에 반영하여 파출소마다 매일 3곳 이상의 경로당 방문, 3대 중점항목(절도, 교통사고, 전화금융사기)홍보, 매월 5곳 이상의 주민안전시설(가로등, CCTV, 교통표지판 등)을 발굴·개선하는 순찰활동(3·3·5순찰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확산에 따라 서울대병원 인재원에 마련된 경북대구 제3생활치료센터의 내부 질서유지와 외곽 안전 확보를 위해 한달 여간 경찰관 총 64명이 24시간 모니터링과 외곽 순찰에 역량을 집중하여 생활치료센터를 안전하게 관리하였습니다.

또한, 디지털 성범죄와 관련하여 금년 210일부터 1231일까지 집중 단속 기간으로 디지털 성범죄 특별 수사단을 운영하여 음란물 유포사범을 검거하는 등 디지털 성범죄 수사 및 피해자 보호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문경경찰의 치안활동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성원해 주시면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시민과 소통하고 정보공유를 위해 애쓰시는 시사문경의 건승을 기원 드리며 다시 한 번 창간 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 5.

문경경찰서장 변인수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