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사업지구 내 상점가 시장경영바우처지원 사업선정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20년 5월 17일 일요일 15:01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사업지구 내 점촌역전상점가, 문화의 거리 행복상점가(이하 상점가) 두 곳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시장경영바우처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센터에서는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뉴딜사업과 중소벤처기업부의 시장경영바우처지원사업의 부처 연계사업으로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문경시 일자리경제과와 협업을 통해 사업계획 수립 및 신청을 했다.

시장경영바우처 지원사업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대상 활력 회복을 위해 상권별 특성에 적합한 공동마케팅 활동을 지원해주는 사업으로서 이번에 선정된 상점가에서는 침체된 상권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센터에서 진행 예정인 문화의 거리 축제인 파머스 마켓과 연계해 고객 유도를 위한 고객감사 응모권 이벤트, 가을맞이 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문경시 관계자는 시장경영바우처 지원사업 외에도 다른 부처 연계사업을 통해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센터는 516일 문화의 거리 상권 활성화를 위해 파머스 마켓을 개최해 격주로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며, 광부의 거리 활성화를 위한 비대면 홈쇼핑 형태의 상가 홍보와 지역화폐 및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한 상권 활성화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