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암초, 원격 수업 활성화를 위한 담금질 시작

원격수업관리위원회를 통한 원격 수업 교원 연수 실시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0년 4월 7일 화요일 05:42


문경시 농암초등학교(교장 박영미)는 지난 41일 교원을 대상으로 원격 수업 활성화를 위한 원격수업관리위원회를 개최하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다양한 실시간 쌍방향 수업 방법 및 e학습터를 활용한 과제 수행 중심 수업 방법을 익혀 교원의 원격 수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

먼저 본교 6학년 이현훈 선생님이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위한 다양한 방안 중 ZOOM을 활용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ZOOM 앱 다운부터 화상 수업 참여시키고 활용하는 방법까지 전 교원이 실제로 체험하면서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ZOOM 외에도 카카오 라이브톡, 밴드 라이브 방송 등을 쌍방향 수업에 활용했을 때의 장·단점에 대해서 토의를 하며 쌍방향 수업 활용법에 대한 전문성을 신장할 수 있었다.

다음으로 심정근, 허수진, 정재영 선생의 e학습터를 활용한 과제 수행 중심 수업 방안에 대해 현재 운영하고 있는 학급의 사례를 바탕으로 우수한 점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중 학생들이 온라인 강좌를 수강 후 과제를 제출하기 쉽고,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피드백을 하기 쉬운 Padlet 활용 과제 수행 중심 온라인 수업에 대한 호응이 많이 있었다.

박영미 교장은 이번 원격수업관리위원회를 통해 교원들의 원격 수업 전문성을 신장할 수 있어서 기쁘고, 집합 수업이 불가한 상황에서 학습 공백 최소화하고, 학생의 학습권을 최대한 보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