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우리농산물 학교급식 장터 행사 가져

학교급식 친환경 농산물 장보러 가요!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0년 3월 20일 금요일 11:06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320일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환경 농산물 재배농가의 고충 해소를 위해 우리 농산물 학교급식 장터 행사(친환경 농산물 장보러 가요!)’를 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3일에 이어 두 번째로 코로나 19 확산과 각급학교 개학연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경북교육청과 23개 시·군 교육지원청이 매주 금요일 오후 3시에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주요 품목은 학교급식지원센터에서 준비한 친환경 농산물(참외, 딸기, 미나리, 표고버섯, 시금치, 상추, 오이 등) 10여 종이며, 일부 품목은 형편에 따라 복합 구성품(꾸러미)으로 돼 있다.

·군 교육지원청에서는 각 시·군 학교급식지원센터에서 준비하는 지역 친환경 농산물(, 감자, 양파, 딸기, 버섯 등)을 판매한다.

경북교육청과 각 교육지원청은 구매를 희망하는 직원들의 구매 물량을 수합해 매주 수요일까지 학교급식지원센터에 보내고, 학교급식지원센터에서는 매주 금요일 오후 도교육청(교육지원청) 지정 장소에 물품을 배송해 주는 방식이다.

또한 생산자와 소비자 상시 직거래 장터 활용을 위해 사이소!, 보이소!’ 온라인 쇼핑 창구를 경북교육청 홈페이지(www.gbe.kr) 정보마당 코로나19 e정보실에 개설해 운영한다.

이는 경상북도에서 운영 중인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와 시·군별로 운영 중인 지역농산물 쇼핑몰 등은 보이소로 이름을 지어 경북교육청 홈페이지에 연결해 도내 교직원과 학부모가 연중 필요한 친환경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친환경 농산물 소비 촉진 행사로 지역 농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1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