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대구·경북, 이기자 코로나19”

문경약돌축산물사업단, 릴레이 영상 응원 및 기부행사 열어
유튜브크리에이터 교육생들과 함께 응원 영상 제작, 3월 한달 간 릴레이 게재
서울대학교병원 인재원에 문경약돌 한우·돼지 육포 전달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20년 3월 19일 목요일 05:00


문경시(시장 고윤환)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단장 권용문)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민과 의료진을 위해 영상 응원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코로나19 치료시설인 서울대학교병원 인재원(문경읍 소재)에 문경약돌 한우·돼지 육포를 전달했다고 지난 316일 밝혔다.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은 지난달부터 문경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유튜브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교육이 잠시 중단된 상황에서 사업단은 교육생들과 함께힘내라 대구·경북, 이기자 코로나19”를 주제로 한 릴레이 영상을 제작,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민과 의료진을 응원하기로 뜻을 모으게 됐다.


교육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로 촬영한 응원 릴레이 동영상은 사업단 유튜브 채널 및 문경시 온라인?소셜 채널에 게재되어 조회수와 좋아요, 구독 신청 등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 성황리에 진행됐다. 사업단은 13일 이러한 시민들의 염원을 담아 생활치료센터로 지정된 서울대학교병원 인재원에 문경약돌 한우육포, 문경약돌 돼지육포 1000(600만원상당)을 기부했다.

권용문 단장은 인재원에 입소한 분들과 의료진, 자원봉사자들이 청정 문경에서 깨끗하게 치유하고 빨리 생활현장으로 복귀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릴레이 응원 이벤트 및 지역특산물 기부행사를 기획하게 됐다.”서툴지만 진정성 있는 마음을 담은 응원 영상들을 보고 힘을 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경시에서 개발한 특산물인 문경약돌한우, 문경약돌돼지는 지역에서 유일하게 생산되는 거정석(일명 약돌)을 먹여 불포화지방산과 필수아미노산 함유가 높아 육질이 탱탱하고 쫄깃하면서도 부드럽다.

특히 거정석은 홀뮴(Ho), 게르마늄(Ge), 셀레늄(Se) 등 인체에 유익한 생리필수 미네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