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월선원 대중일동, 취약계층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한 물품 후원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20년 2월 26일 수요일 12:01

코로나19로 지역사회의 불안이 증가하는 가운데 자비보시행을 이어오는 상월선원 대중 일동이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적극 나섰다.

치료중인 분들의 빠른 쾌유를 발원한 상월선원 대중일동은 지난 225, 고양시에 위치한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에서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한 후원물품 전달식을 갖고, 마스크 1만개와 손세정제 1천개를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원행스님)에 후원했다고 밝혔다.

위기상황일수록 취약한 환경에 있는 이들이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다. 감염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자 한다며 전달한 마스크와 손세정제는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외 노인, 장애인, 어린이집 등의 복지기관을 통해 예방물품을 필요로 하는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조계종사회복지재단은 지역 내 복시시설들이 휴관을 하면서 무료급식 및 지원을 받아오던 취약계층들의 생활이 더 어려워지고 있다.”고 전하며 “1차 후원물품 전달에 이어 저소득가정의 아동 및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한 추가적인 후원금품 지원을 위해 모금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기관종사자나 이용자를 포함하여 지역사회 내 감염증 의심 환자나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지자체의 방침에 따라 즉각 대처하고, 신속한 보고를 통해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후원금 및 마스크 등의 물품후원에 동참하고자 하는 분은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전화 (02-723-5101) 및 홈페이지(www.jabinanum.or.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