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공사관리·감독’ 분야 청렴도 향상 대책 수립

지속적인 제도개선으로 공정성과 투명성 강화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0년 2월 22일 토요일 13:01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시설공사 부패 방지를 위해 공사관리·감독분야 청렴도 향상 세부 추진 계획을 수립·시행한다고 지난 220일 밝혔다.

지난해 외부 청렴도 평가 결과 공사관리?감독분야 만족도가 2018(9.44)에서 2019(9.05)으로 소폭 하락(0.39%)한 원인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현장 의견 수렴과 논의를 거쳐 공사관리·감독 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한 대책을 수립했다.

추진 과제는 ?관 청렴 협의회 운영 청렴 표지판 부착 설계협의회 구성?운영 민간참여 공사감리단 구성?운영 예비준공검사단 구성?운영 명예 공사감독관 시행 청렴서약제 이행 자재·공법 선정협의회 운영 등이다.

올해 주요 변경된 내용은 총 공사금액 30억 원 이상 신축, 이전, ·개축 등 시설 공사 과정에서 ·관 청렴 협의회운영으로 발주처에서 시공사의 고충, 현장문제점 해결 방안 논의 등 소통을 강화했다.

또한, 총 공사금액 10억 원 이상 신축, 이전, ?개축공사 현장에 청렴표지판을 부착해 건설근로자, 학교관계자, 현장 방문자 등의 청렴 의지를 공개적으로 홍보해 청렴과 책임 의식을 제고했다.

서실교 시설과장은 공사관리·감독 분야 청렴도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철저한 원인 분석과 지속적인 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