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 연간 교육활동 주간 운영과 지침 통합 안내

학교 중심 교육과정 운영 지원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0년 2월 14일 금요일 09:01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각종 교육활동 주간과 지침을 통합 안내함으로써 학교교육계획 수립과 교원 업무 경감을 지원한다고 213일 밝혔다.

그간 각종 교육활동 주간은 도교육청 각 부서별로 안내하고, 일부 교육활동 주간은 학기 중에 안내되어 학교 교육과정에 반영하기 어려웠다.

이에 각 부서별 교육활동 주간과 지침을 통합 안내해 학교 현장의 내실 있는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지원하고, 불필요한 행사를 지양해 수업과 연계한 실제적인 교육활동 주간을 운영한다.

교육활동 주간은 1학기 8, 2학기 3, 공통 3개 총 14개로 학교 교육과정에 쉽게 반영할 수 있도록 주간 운영 시기, 관련 근거, 담당 부서를 일목요연에게 제공하고, 각종 교육활동 주간 운영 지침을 별도 안내했다.

또한, 경북교육청의 모든 교육활동 주간은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해 대회 위주의 일회성 행사는 지양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해 통합 운영한다.

이번 교육활동 주간 운영과 지침 통합 안내에 대해 안동 지역의 한 담당 교사는 학교 교육과정 수립 전에 각종 교육활동 주간 운영 계획이 안내돼 다양한 교육활동 주간을 수업과 연계하고 적시에 교육과정에 반영할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학교 교육과정의 불필요한 계획과 지침을 정비하고 학교 여건을 반영한 창의적이고 특색 있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