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윤천금, 가수협회 제21대 회장 당선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20년 1월 27일 월요일 17:01


사단법인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가수협회는 지난 121"가수 '윤천금'이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가수협회 총회에서 21대 회장직에 당선되었다."고 전했다.

1961년 설립 이후 60년 전통의 사단법인 한국 연예예술인 총 연합회 가수협회 제21대 회장으로 약속’, ‘천사 같은 아내’, ‘님 바라기등으로 사랑받고 있는 윤천금이 당선 확정되었다.

국내 최대 규모에 회원이 활동 중인 가수협회는 현인, 고운봉, 최희준, 박일남, 남일해, 남진 등 유명가수들이 회장직을 거쳐 갔으며 지금도 가수들의 친목 도모 및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고 있는 단체이다.

강원도 영월 출신인 '윤천금' 가수협회 신임 회장은 1980년 제1TBC 신인가요제 금상을 장욱조의 그 한마디만으로 수상하면서 본격 가요계에 두각을 나타냈다.

이후 윤 회장은 오랜 방송 활동을 거쳐 천사 같은 아내’, ‘연가’, ‘님 바라기까지 사랑받으며 확고한 가요계의 중견 가수로 자리 잡았으며 WBS 원음방송, TBN 강원교통방송 등에서 MC 활동을 한 바 있다.

윤천금 회장은 "회원들의 복지에 중점을 두고 권익 보호 및 방송 출연료 현실화 다양한 홍보 기회 부여에 집중하여 많은 혜택을 함께 나누는 단체로 만들어나갈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사진 / 가수협회 제공)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