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수·채소·특작분야 보조사업 신청하세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서 이달 17일까지 접수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20년 1월 11일 토요일 05:30

문경시는 과수, 채소, 특작분야의 경쟁력을 확보하여 문경의 대표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2020년도 보조사업 신청서를 접수 받는다.

사업신청은 이달 17일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사업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제출된 사업신청서를 근거로 문경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의 공정한 심의를 거쳐 2월 중순경 사업대상자를 선발하게 된다.

사업신청 규모는 신규사업 3개를 포함하여 36개 사업에 전체사업비는 64억원이며, 신청 자격은 문경시에 주소를 둔 농업경영체에 등록한 농업인이며 특히 지난해와 달라진 점은 사과의 경우 20191231일 기준 의무자조금을 납부하지 않은 농가는 사업을 신청할 수 없으며, 농가 경영주만 신청이 가능하도록 제한하여 중복지원을 사전에 차단하기로 했다.

문경시는 홍보부족에 따른 민원을 없애기 위하여 문경시 홈페이지에 사업신청자 모집 공고를 하였으며, 각종 오프라인을 이용한 홍보에도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사업별 지원규모와 제출서류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지원받기를 희망하는 농업인들은 세심한 준비가 필요하며, 허위로 서류를 작성하거나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사업신청을 할 경우 향후 5년간 보조사업 지원에서 제외되는 불이익을 당하기 때문에 도덕적 책임이 절실히 요구된다.

문경시 관계자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이 본 지원을 통하여 미래 성장동력 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사업 참여를 당부하였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