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초등학교,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가훈쓰기

교장선생님과 함께 한 획 한 획 마음으로 쓰는 우리집 가훈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19년 10월 6일 일요일 13:01


문경시 동성초등학교(교장 남재국)은 지난 102일부터 전교생을 대상으로 일주일간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가훈쓰기 활동을 시작했다.

동성초등학교는 평소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1가정 1가훈 갖기 운동을 인성교육 실천주간과 연계하여 추진해 왔으며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가훈 쓰기 활동은 지금까지 해온 1가정 1가훈 갖기 운동을 마무리하는 활동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가훈을 서예로 쓰며 마음에 새길 수 있었기에 의미가 남다른 활동이었다.

특히 이번 교육 활동은 평소 서예에 조예가 깊은 교장선생님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었기에 더욱 특별했다. 학생들은 교장선생님과 함께 서예의 정신을 배우고 기본 선 긋기를 연습한 뒤 자신의 가훈을 차분히 써 나갔다. 추후 동성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쓴 가훈을 액자로 제작하여 각 가정에 선물로 전달할 예정이다.

동성초등학교는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가훈쓰기 활동 운영을 위해 유휴교실에 필요한 기자재들을 구입 및 배치하여 교육 활동을 위한 공간을 만들었다. 이후 이 공간은 학생 자치회의 등 다양한 교육활동에 폭넓게 활용할 예정이다.

이 학교는 올바른 인성교육을 실천하기 위해서 가정과의 연계가 무엇보다 중요, 다양한 가정 연계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추후 동성초등학교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 공동체 의식을 다지고 내실 있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