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은초, 오미자 청 만들기 체험

지역문화체험활동으로 지역 정체성 함양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19년 10월 2일 수요일 07:01


문경시 가은초등학교(교장 권미숙)는 지난 926일 전교생들이 문경 지역문화체험활동의 일환으로 문경몰에서 오미자청 만들기 체험을 했다.

이번 체험은 지역사회를 배움의 장으로 활용하고, 우리 지역의 대표 축제 중의 하나인 오미자 축제를 널리 홍보하려는 목적으로 실시됐다.

학생들은 체험 전 e학습터를 통하여 학급별로 사전 오미자 청 만들기 교육 영상을 시청한 후 오늘 체험이 실시되어 오미자청 만들기 과정 참관과 직접 오미자 청 만들기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학생들이 문경 대학교 도깨비 도로 및 오정산 바위공원 산책을 통해 우리 지역의 유명한 장소들도 짧지만 견학해보는 기회도 가질 수 있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본교 학생들은 우리 지역에 대한 애향심 및 정체성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

6학년 남온유 학생은 평소 집에서 오미자 청 만들기를 많이 해보았지만 이론적인 설명을 듣고 오미자 청을 맛있게 담는 법을 알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그리고 문경대학교 도깨비 도로 체험은 신기하였고, 제주도 도깨비 도로도 체험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우리 지역에서 유명한 특산물 및 장소를 체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우리 고장에 대한 애정이 더욱 생기는 하루였다.”고 즐거워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