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문경, 지혜를 논하다 9월 특강

김기재 전 행정자치부 장관 초청 특강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19년 9월 21일 토요일 09:01


문경시는 지난 918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더 문경, 지혜를 논하다’ 9월 특강을 진행했다. 앞서 오후 3시부터 1부 행사로 시작된 더 잘합시다! 문경운동에 이어 2부 행사로 이어진 이번 특강은 김기재 전 행정자치부 장관이 강연대에 올라 대한민국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희망찬 미래라는 주제로 800여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기재 전 행정자치부 장관은 안양시장과 부산시장을 거친 오랜 공직생활과 2번의 국회의원에 이어 행정자치부 장관까지 오른 정치원로로서, 치열했던 현대사를 관통했던 본인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우리의 지난 과거사를 돌아보고 현재를 평가하며 다가올 미래를 그려보는 시간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번 9더 문경, 지혜를 논하다특강은 더 잘합시다! 문경운동의 성공적인 정착과 실행을 위한 지혜를 모으는 자리로서 많은 시민들께서 참석해주셨다. 격동의 현대사를 몸소 겪으며 한강의 기적을 직접 일궈 내셨던 김기재 전 장관님의 말씀처럼 과거 우리 역사의 교훈을 기억하고, 현재의 대한민국을 돌아보며, 우리의 미래를 더욱 성실히 준비해 나가자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강이 무엇보다도 1부의 더 잘합시다! 문경운동2부의 더 문경, 지혜를 논하다의 강연주제가 맞물려 더욱 의미있는 행사였음을 강조하고, “다음 11월 특강도 우리 시의 더 잘합시다! 문경운동을 위한 또 다른 배움의 자리가 될 것이라며 다음 특강도 많은 시민들의 참석을 당부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