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의회, 제229회 임시회 개회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19년 9월 17일 화요일 12:01


문경시의회(의장 김인호)는 제229회 임시회를 오는 920일까지, 4일간의 회기로 917일 오전 11시 허정열 문경시부시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했다. 고윤환 시장은 전국 지자체위원장단 회의로 불참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문경시가 제출한 434억원 규모의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문경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조례안과 문경시 단산권역 관광시설물 운영관리 조례안, 문경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원 조례안 등 11건의 조례안을 심의·의결한다.


김인호 의장은 개회사에서 문경시의회를 믿고 끊임없는 성원을 보내주시고 있는 시민들께 먼저 감사를 드리며 비회기중에도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해 주신 동료 의원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리며, 시민의 안녕과 문경발전을 위해 국비확보 등 열정적인 시정추진을 펼치고 있는 고윤환 시장님을 비롯해 관계 공무원들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또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삼사하는데 있어 낭비·선심성 예산은 없는지, 효율성과 합리성은 구비했는지 등을 꼼꼼하게 살펴 시민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심사에 임해 달라고 의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문경시의회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박춘남 의원을, 부위원장에 이정걸 의원을 선출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