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암초, 놀이중심 SW교육 및 SW교육주간 운영 협의회 개최

2019 SW교육 선도학교 운영 활성화 위해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19년 9월 16일 월요일 15:01


문경시 농암초등학교(교장 구본일)에서는 지난 910일 청화분교장 교무실에서 담당교원 5명이 참석하여 SW교육 협의회를 가졌다.

농암초등학교는 2019년도에 SW교육 선도학교로 선정되었고 7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서 놀이중심 SW교육으로 컴퓨팅 사고력 신장이란 주제로 SW교육 여건 조성, 교육과정 편성·운영, 확산 노력이란 세 가지 실천 과제를 추진 중에 있다.

1학기 동안 5~6학년 실과 수업과 자율 동아리 활동 시간 등을 활용하여 언플러그드 게임, 엔트리 코딩, 드론 조종 등의 SW교육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10월 둘째 주를 SW교육주간으로 정하여 본?분교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언플러그드 보드게임대회, 엔트리 코딩 작품 만들기, 1~2학년을 위한 SW체험장 등을 운영하기 위하여 이날 5~6학년 담임 및 전담 교사가 모여서 협의 활동을 하여 2학기 SW교육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었다.

구본일 교장은 “SW교육 선도학교로서 1학기 동안 SW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교구를 확충하여 교원대상 컨설팅 연수, 교과 SW 수업, SW학생 동아리 활동 등에 힘써왔다. 2학기에는 담당 교원 간 수업 나눔과 운영 협의를 통하여 본·분교 통합적인 SW교육이 활성화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운영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SW교육 선도학교 운영을 위한 농암초등학교에서의 다양한 교육활동과 담당 교원들의 협의활동으로 놀이 중심의 학생들이 즐거워하는 SW교육으로 교육적 성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