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문경약돌 한우·돼지 요리경연대회-외식메뉴 개발 콘테스트’ 참가자 모집

문경약돌축산물 융복합 명품화 사업단 주최, 문경시 후원
8월 26일(월)부터 참가신청 접수, 문경약돌 한우·돼지 요리 2가지로 경연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19년 8월 27일 화요일 05:37


문경약돌축산물 융복합 명품화 사업단(이하 사업단, 단장 권용문)‘2019 문경약돌 한우·돼지 요리경연대회-외식메뉴 개발 콘테스트참가자를 826일부터 모집한다.

참가신청 접수는 826일부터 915일까지 21일간 주관사인 문경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진행한다. 참가희망자는 문경대학교 홈페이지(www.mkc.ac.kr) 공지사항을 통해 참가 신청서 및 참가 규정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서는 문경대학교 호텔조리과 학과사무실로 우편접수와 이메일(mkhanwoo@mkc.ac.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참가 자격에 제한은 없으며, 참가 부문은 문경약돌 한우·돼지를 활용한 요리 2가지다. 문경 특산물인 콩, 표고, , 송이, 송어, 배추, 사과 등을 요리에 활용하여 문경약돌 한우·돼지 전문판매점(식당 등 외식업체)에서 판매 가능한 외식 메뉴인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참가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과한 12팀은 921일 문경대학교 호텔조리과 요리대회장에서 1차 예선전을 치를 예정이다. 이 중 상위 3팀을 선정하여 928() ‘2019 문경약돌한우축제공설무대에서 최종전을 진행한다.

최종순위는 축제를 찾은 시민 또는 관광객들이 시식하고 투표하는 방식으로 결정한다. 대상 1팀은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1팀은 상금 100만원, 우수상 1팀은 상금 50만원, 장려상 2팀은 상금 30만원을 수여 받게 된다.

금번 행사는 미네랄이 키운 자연의 맛 문경약돌 한우·돼지를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고, 문경약돌 한우·돼지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대표 외식메뉴를 개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업단이 주최하고 문경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며, 문경시가 후원하는 행사다. 문경문화관광재단과 문경약돌한우축제추진위원회가 협찬한다.

사업단은 요리경연대회에 출품된 요리를 레시피 북으로 제작해 문경약돌 한우·돼지 전문판매점을 대상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문경시민의 건강과 식문화를 발전시키고, 상인들의 소득증대와 문경시 경제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용문 단장은 "문경약돌 한우·돼지는 무기질이 풍부한 문경약돌 미네랄과 각종 영양소가 과학적으로 배합된 사료를 먹여 키운 문경만의 축산 특산물이라며 금번 요리경연대회를 계기로 문경약돌 한우·돼지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