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유치원, 여름 방학 계절 유치원 운영

놀며, 배우며 2학기를 준비하는 계절 유치원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19년 8월 25일 일요일 05:12


문경유치원(원장 우윤숙)은 본 원 전체 유아 114명을 대상으로 여름 계절 유치원을 지난 812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운영했다.

이번 여름방학 계절 유치원은 키즈까페 체험, 조물조물 아이클레이 세상, 모스 액자 만들기, 환경교육 인형극 등의 다양한 체험을 실시하였다. 아이들은 친구들과 함께 유치원을 벗어나 키즈 까페에서 신나는 하루를 보냈고, 조물 조물 아이클레이 세상에서는 자신의 손으로 만들어지는 작고 아름다운 세상을 경험했다.

환경 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던 모스 액자 만들기와 환경교육 인형극에서는 순록의 먹이인 모스가 우리의 환경을 지켜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인형극을 보면서 우리 스스로 환경지킴이가 될 것을 다짐했다.

선생님, 유치원 친구들과 키즈까페에서 놀고 싶었는데 어떻게 제 마음을 아셨죠?”라며 신나게 뛰어 노는 아이들... “으웩~ 선생님 모스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요.”라며 코와 입을 막는 아이들... “선생님, 아이클레이로 만든거 빨리 집에 가서 엄마 보여 드리고 싶어요.”하며 설레임을 전하는 아이들... 이렇게 아이들은 다양한 경험을 통해 알록달록한 이야기들을 들려주었다.

여름 방학 기간 동안 맞벌이 가정의 유아 34명을 대상으로 돌봄유치원을 운영하였으며, 특히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2주간 계절유치원을 운영하여 학부모의 육아부담을 덜어주고, 유아의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활동 지원으로 행복한 2학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