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교육, 2019 대학연계 영재캠프 실시

교수님, 친구들과 함께 팀프로젝트 즐기기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19년 8월 15일 목요일 15:01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희)은 지난 812일부터 14일까지, 23일 간 안동대학교과학영재원에서 문경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7개 과정 영재교육대상자 80여 명이 참가하는 ‘2019 대학연계 영재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영재캠프의 특징은 전문가와 함께 해결해가는 팀프로젝트 수행과 진로 및 상담 교육 실시에 있다.

영재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12~15명씩 소그룹으로 나뉘어 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팀 프로젝트로 선정한 후 팀별 실험과 토의를 통하여 해결해나간다. 이 팀 프로젝트 해결 과정에서 안동대학교의 앞선 과학 기자재를 직접 조작하기도 하며 해당 분야 전문가인 교수님의 지도를 받는다.

주로 자연대학교 1, 2호관과 공동실험실습관에서 진행되며 마지막 날에는 넓은 국제교류관 대회의실에서 그 동안 진행해온 팀 프로젝트 결과를 여러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 것으로 마무리 된다.

또한 매일 저녁 식사 후 전문가로부터 진로 교육과 상담 교육도 받기에 학생들은 묻혀있던 자신의 영재성을 찾아내 키우는 것과 함께 상담을 통한 심리적 안정, 타인과 소통하는 방법 및 자신의 적성을 알고 앞날을 설계하는 진로 설계 능력까지 키우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됐다.

캠프 입소에 앞서 김덕희 교육장은 참가한 학생들에게 인성과 미래 역량을 강화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격려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