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제2회 검정고시 고사장 방문 ‘꿈드림’ 홍보

새로운 출발의 마중물이 될 검정고시 합격 응원 ‘너의 꿈을 응원해’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19년 8월 9일 금요일 09:01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소장 채강숙)은 지난 87일 실시된 제2회 초??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고사장(구미 선주중학교)을 방문하여 합격을 응원하고 응시생과 방문객에게 꿈드림사업을 홍보했다.

2019년 제2회 검정고시에는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학습지원을 받은 32명의 청소년이 시험에 응시하였고, 이들은 스마트 교실교육지원 프로그램으로 일대일 학습 멘토링, 인터넷 강의 수강, 개별 공부방 이용, 학습 자료 제공 등의 지원을 받아 검정고시를 준비했다.

꿈드림은 여성가족부와 문경시의 지원으로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하고 있으며, 각자의 사정으로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찾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며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상담, 교육, 취업 및 직업체험, 건강증진, 자기계발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시험에 응시한 권모 청소년은 열심히 준비한 만큼 이번 검정고시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희망하는 대학에 꼭 가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지원센터소장은 이번 시험에 응시한 청소년들이 모두 합격하여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디딤돌을 마련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54-550-6600 또는 국번없이 1388)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