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100일 학습전략 이렇게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자신의 계획대로 노력을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19년 8월 7일 수요일 17:01


경북교육청(임종식 교육감)은 지난 86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00일 맞아 수험생들에게 학습 전략을 안내했다.

수능 100일을 앞둔 학생들은 불안감과 걱정으로 마음이 조급해져 자신의 공부 리듬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자신의 계획대로 공부해 나가려는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그 어느 때보다 철저한 계획과 실천이 요구된다.

수시 지원자는 지원을 위해 투자할 시간을 구체화해서 학과 탐색, 자기 소개서, 면접 등에 대해 준비 해야한다.

정시 지원자는 여유를 가지고 정시 지원 희망 대학과 학과에 대한 정보를 수집해 목표를 더욱 구체화하는 것이 좋다.

상위권 학생은 영역별 취약 부분 보완 위주로 실수를 줄이며 실전 감각을 유지한다.

중위권 학생은 취약 단원에 대한 개념학습 후 문제 풀이 공부, 특히 수능 최저 등급 반영 대학에 수시 지원할 경우 전략 과목에 대한 집중 학습을 해야한다.

하위권 학생은 교과서 내용 파악, EBS 수능특강과 수능완성의 기본 문제 이해를 통해 자신감을 회복해야 한다.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은 ??개인별 상황에 맞는 공부가 가장 좋은 공부이며 자기 계획표에 따라 뚝심 있게 공부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남은 100일 학생들이 자기관리를 위해 신체적?정신적으로 스스로를 잘 가꾸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