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오미자 새로운 도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문경시-동문경농협-문경오미자생산자협회 문경오미자 유통체계구축 협력 강화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19년 8월 1일 목요일 07:01


문경시(시장 고윤환)와 동문경농협(조합장 채광희), 문경오미자생산자협회(회장 이덕재)가 문경오미자 유통체계 구축을 위해 힘을 모은다.

30일 문경시청 회의실에서 모인 세 기관은 문경 오미자가 성장을 거듭하면서 농가소득을 이끌어 왔으나 소비자의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여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에 인식을 같이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지역농협과 생산자단체의 협업으로 전국 1위 오미자 주산지로서의 역할을 다하여 고품질의 안전한 문경오미자 생산지원체계 구축과 지속적인 원물공급 등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키로 합의했다.

협약내용은 오미자 수급, 생산, 판매 활성화를 위한 지원 출하물량 확대, 가공 활성화를 위한 협력 농가교육을 통한 내실화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생산자, 지역농협, 지자체가 각 조직별 역할을 다하여 문경오미자 제2의 전성기를 이끌기 위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하고, 문경오미자 생산과 활용에 최선을 다해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경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오미자생산농가의 안정적인 생산기반조성과 지역농협의 농가조직화와 거래선 확보 노력, 문경시의 상품개발과 홍보 등 각 조직이 본연의 역할에 매진하고, 오미자TF회의 등 실무회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문경오미자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