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농협, 사과 풍년 기원제 올려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19년 7월 31일 수요일 18:11


문경농협(조합장 김종호)731일 올해 사과의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2019 사과 풍년 기원제를 고윤환 문경시장, 황재용 문경시의회 총무위원장, 임도곤 농협문경시지부장 등 각급 기관단체장과 조합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렸다.


김종호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냉해 등으로 사과 생산 농가가 많은 어려움을 겪어 안타까웠는데 올해는 지금까지 별다른 피해 없이 풍작을 이루고 있어 안심이지만 작황이 좋다보니 가격이 내려 이 또한 걱정이지만 문경농협은 최대한 수매가를 올려 농가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윤환 시장은 갈수록 문경사과의 인지도가 높아져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으로 이어지고 있어 반갑기 그지없다면서 문경사과하면 전국 최고라는 등식이 성립될 때까지 더욱 노력하고 시 당국도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고 시장은 최근 모전천의 생태복원으로 수달이 서식한다는 것이 확인되는 등 친환경 문경의 이미지가 높아지고 문경의 농산물도 친환경 이미지가 더욱 높아지고 있어 농가 소득 향상에 상당한 효과를 가져올 것 같다고 소개했다.

고 시장은 문경농협의 저온저장고와 사과 포장 박스 등의 지원을 그 자리에서 흔쾌히 수락해 농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실천으로 옮겨 조합원들의 고마움을 샀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