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여중, 림코앙상블 초청 공연 개최

“청소년을 위한 클래식 음악여행”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19년 7월 22일 월요일 13:01


문경여자중학교(교장 전태식)는 지난 717일 전교생과 점촌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문경 문화예술회관에서 림코앙상블을 초청하여 청소년을 위한 클래식 음악여행공연을 관람했다.

림코앙상블은 2011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음악공부를 하던 유학생을 중심으로 창단한 단체로, 단원들의 음악적 재능과 예술적 감동을 나누기 위해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공연하고 있다.

이 날 림코앙상블의 연주는 해설을 곁들인 세계적인 명곡 위주의 공연으로 학생들에게 기쁨을 주었으며, 평소 생소하던 클래식 음악이 학생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느껴지는 계기가 됐다.

또한 백조의 호수 정경’, ‘왕벌의 비행’, ‘호두까기 인형 꽃의 왈츠등의 명곡과 프레디 머큐리의 보헤미안 랩소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OST, 영화 해리포터’ OST헤그위드 테마’,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OST 등 학생들에게 익숙한 곡들을 연주하여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최혜원 학생회장은 평소에 클래식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다. 이번 공연을 통해 클래식의 새로운 모습을 많이 보았고, 뛰어난 재능을 가진 사람이 많다는 것도 느꼈다. 좋은 연주를 들려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전태식 교장은 이번 공연이 클래식 음악을 쉽게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감성과 음악적 소양을 기르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다채로운 문화 예술 체험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