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의회, 제228회 임시회 개회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19년 7월 17일 수요일 14:22


문경시의회(의장 김인호)717일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고윤환 문경시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28회 문경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오는 19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문경시 아동보호구역 운영 조례안(공동발의 의원: 황재용, 서정식, 김창기, 이정걸), 문경시 가축사육제한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공동발의 의원: 진후진, 서정식, 박춘남), 문경시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을 위한 조례안(공동발의 의원: 남기호, 서정식, 이정걸)등 의원 발의안건 3건과 문경시장이 제출한 문경시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 등 7건 심의·의결한다.

탁대학 의회운영위원장은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주요시정 추진 문제점에 대한 시정요구사항과 의원이 제시한 정책대안을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을 요청했다.


김인호 의장은 개회사에서 8대 문경시의회는 미래 지향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입법 활동을 추진하는 등 쉼 없이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여 왔고, 앞으로 남은 3년 동안 우리 시의 더 큰 발전과 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저와 이 자리에 계신 동료 의원님들 모두가 진정한 민의의 대변자로서 시민의 뜻이 의정과 시정에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보다 더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했다.

로그인